겨울레포츠-스키장 준비물 챙겨볼까요?

 

 

이제 누가 뭐래도 분명한 겨울인듯 너무 추워졌어요. ^^ 춥다고 해서 실내에만 있으려고 하면 피부도 몸도 정신도 건조해지고 메마르게 되는것 같아요. 추운 겨울을 밖에서 즐겁게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요? 저는 겨울레포츠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추천합니다! 이제 12월에 앞서 스키장들이 속속들이 개장을 하고 있습니다. 스키매니아들, 보드매니아들은 아마도 11월부터 스키장 개장을 손꼽아 기다렸겠지요? 또는 올해 처음으로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접해보시는 분들도 있으실거에요.

 

스키&보드 초보자들을 위한 스키장 준비물을 알아볼까요?

겨울레포츠는 아무래도 눈을 접해야 하므로 방수가 잘 되는 스키복, 보드복을 입어야 합니다. 스키복, 보드복 안에는

보온을 위해 다른 얇은 옷들을 껴입어야 하기 때문에 사이즈는 넉넉한 것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 다른 스키장의 필수품들을 함께 볼께요.

 

꼭~! 챙겨야 하는 스키장 준비물??

 

1) 고글

눈은 차가운 공기를 접했을때 굉장히 건조해집니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꼭 고글을 챙겨야 해요. 그리고 하얀 눈으로 덮힌 스키장은 자외선에 반사되기 때문에 눈 건강에 영향을 많이 끼칩니다.자외선 차단처리가 된 고글을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2) 장갑

스키나 보드를 처음 접할때는 배우면서 많이 넘어지게 되지요. 넘어질땐 손이 먼저 닿는 경우가 많아요.두껍고 따뜻한 장갑을 끼면 손의 보온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벙어리 장갑 보다는 손가락 장갑이 좋을것 같네요.

3) 여분의 양말

두꺼운 스키신발이나 보드화를 신어도 영하의 기온인 스키장에서는 발의 체온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젖는 경우도 있지요. 두툼한 양말을 신는것이 좋고 여분의 양말도 챙기세요. 양말이 젖을 경우 계속 신고있으면 동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4) 자외선 차단제

스키장은 하얀눈으로 인해 자외선이 반사되어 오히려 화상의 위험도 크답니다.한여름의 자외선 만큼이나 위험한 스키장 자외선!자외선 차단제를 얼굴에 듬뿍 바르고 중간중간 발라주는것이 중요합니다.

5) 핫팩

스키장에서는 추운 공기에 오랫동안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재밌게 놀다보면 추위는 덜 느낄지 몰라도 관절이나 근육이 경직되서 디스크나 골절을 유발합니다. 안에 입은 옷 위에 핫팩을 붙이거나 주머니에 핫팩을 넣고 몸을 녹이면서 즐기면 안전하겠죠?

6) 마스크나 넥워머

얼굴에 차가운 바람을 오래 쐬다보면 피부가 상하게 되고 얼굴 근육이 경직되기도 합니다. 피부가 자극받지 않게 마스크를 쓰거나 보온 유지를 위해 넥워머로 목을 따뜻하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밖에도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것 중 하나! 초코렛,초코바!!

스키나 보드는 탈때 뿐만 아니라 기다릴때 무게를 몸으로 견뎌야 하기 때문에 체력 소모가 엄청나게 심한 레포츠입니다. 이럴때 중간중간 열량이 높은 초코렛이나 초코바를 먹으면 더 힘차게 즐겁게 즐길 수 있을거에요. 몸을 따뜻하게 해줄 핫초코도 꼭 드세요! ^^ 안전하게! 즐겁게! 겨울레포츠를 즐깁시다요~~~

 

 

Posted by 스포타임.

Posted by 스포타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