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레슨:초보자를 위한 라켓그립법,포핸드 배우기

 (양재스포츠센터 스포타임에서 공개해드리는 테니스레슨 첫번째 시간으로 그립법,포핸드 등)

 

안녕하세요! 스포츠센터 스포타임입니다. 오늘은, 테니스 초보자를 위한 좀더 심화된 초보자교실로써 테니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어쩌면 향후 실력을 완성시킬 수 있는 기본자세, 테니스라켓, 포핸드스윙, 백핸드스윙 등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알아볼께요. 아주 기대가 되는 시간입니다.

 

스포타임 테니스장 둘러보기

 (스포타임의 테니스장 분위기와 시설물에 대하여 잠깐 둘러볼까요..ㅋㅋ)

 

 

<사진>양재 스포츠센터 스포타임 테니스장 분위기.

 

스포타임의 테니스장은, 실내 코트로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 운동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아무리 운동을 좋아한다고 해도 겨울철에 외부에서 운동한다는 것은 쉽지 않죠. 그런 고민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부상을 막고 운동중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데코탑으로 시공되어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테니스 초보자를 위한

테니스배우기를 시작할께요.

정말 기대됩니다..ㅋㅋ

 

 

1.테니스라켓(그립법)

테니스 라켓의 그립법은 통상 '이스턴그립'을 말합니다. 마치 악수하 듯이 라켓을 잡습니다. 좀더 자세히 말씀드린다면 라켓을 보시면 측면이 선이 2개가 있는데 사진처럼 제일 안쪽 라인에 엄지손가락의 톡 튀어나온 부분을 일치시키면 어느정도 맞게 잡은 상태가 됩니다.

 

 

2.포핸드 준비자세 

<사진>포핸드 준비자세.

 

포핸드 준비자세는 사진처럼 발은 어깨넓이보다 약간 넓게하며, 무릎은 구부린 상태(말탄자세)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줍니다. 이렇게 해야 어떤 방향으로 상대편이 공이 오더라도 쉽게 받아낼 수 있고, 공격도 할 수 있습니다.

 

 

3.포핸드 스윙의 3가지 동작

 

기본자세가 갖춰지는데까지는 상당한 자세연습과 훈련을 동반한 기간이 어느정도 되어야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이것인 준비되지 않는다면 테니스를 즐기기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포핸드스윙 동작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백스윙;Back Swing>

<백스윙 앞_1>

 

<백스윙 옆_1>

 

<백스윙 앞_2>

 

<백스윙 옆_2>동작과 자세.

 

>백스윙은, 오른쪽으로 턴을 하면서 오른팔은 뒤로 당기고, 왼팔은 오른쪽 대각선으로 뻗어줍니다. 이때 라켓을 잡은 손의 높이는 허리 높이를 유지합니다. 왼발은, 오픈발을 축으로 하여 오른쪽 대각선으로 넓게 딛습니다.

 

<임팩트;Impact>

<사진>임팩트 앞 자세.

 

<사진>임팩트 옆 자세.

 

>임팩트는 라켓이 허리와 높이를 유지하면서 왼발 앞에서 멈춥니다. 그렇지않으면, 공이 하늘로 휙~날라갑니다.

 

<폴로스루;Follow Throug>

<사진>폴로스루 앞 자세.

 

<사진>폴로스루 옆자세.

 

>폴로스루는, 몸에 중심을 왼발로 이동하여 신체를 회전시키며 라켓을 앞으로 던진다는 기분으로 휘드른 후 왼손으로 라켓을 잡아주면서 피니시가 됩니다. 결국, 최초 기본자세로 다시 돌아오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좀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양재 스포츠센터 스포타임은 테니스운동 외에 다양한 운동종목이 있으며 고급멤버십으로 운영되는 운동시설입니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과 최첨단 운동시설을 활용하여 여러분들의 건강증진과 스트레스 해소, 다양한 친목모임까지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Posted by 스포타임.

Posted by 스포타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