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스포츠센터.

이두근운동(덤벨운동② in 스포타임)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졌지요.

며칠전 한강을 가보니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을 하는등 운동하는 사람들이

갑자기 줄어들었더라고요.

추워져서 다들 야외운동은 자제하는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희 스포타임에 문의전화가 무척 많이 늘은것 같답니다.ㅎㅎㅎ

 

오늘은 덤벨운동 두번째 타임!!

덤벨은 부담없이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기에 덤벨운동을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지요.

 

삼두근 운동보시면서 이두근 운동도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으셨을거에요.

오늘은 삼두근 운동과 같이 하면 좋을 이두근 운동에 대해 살펴볼까합니다.

 

 

Q. 이두근은 어느 부분일까요?

 

A. 삼두근은 위팔 뒤쪽이라면 이두근은 위팔의 앞면에 위치해요.

위팔두갈래근은 아래팔이 뒤침 상태일 때 아래팔의 굽힘 근육으로 작용합니다.

짧은 갈래는 어깨관절의 탈구를 방지한답니다.

팔 윗부분 앞쪽에 있는 이두근은 근육의 머릿 부분이 두 갈래로 나뉘어져 있어

이렇게 이름 붙여졌으며 주로 팔꿈치를 축으로 팔을 굽히는 작용을 합니다.

 

이두근 운동 시작해볼까요??

 

 

1 다리는 골반 너비만큼 벌린 후 양손으로 덤벨을 잡고 손바닥이 앞을 향하도록

합니다.

 

 

 

 

 

 

2 팔꿈치를 옆구리에 고정시키고 덤벨을 들어올립니다.

천천히 이두근의 저항을 느끼며 덤벨을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합니다.

 

팔은 상체의 모든 운동을 도와줍니다.

작은 근육인 팔근육이 지치게 되면 가슴이나 등, 어깨의 큰 근육의 운동을 하기에

무리가 되곤 한답니다.

그만큼 팔의 운동은 중요하고 소중하다는 겁니다.ㅎㅎ

 

꾸준한 운동!!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

끈기를 잃지 마세요!! 여러분!! ^^

 

Posted by 스포타임.

Posted by 스포타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스포타임 2012.10.19 22: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