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초보자교실: 코스에서 지켜야 할 예의①

 

안녕하세요! 스포츠센터 스포타임입니다. 오늘부터 각 운동종목별 초보자를 위한 용어, 룰 등에 대한 초보자교실을 열어요. 유익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많이들 기대해 주세요!

 

 

골프 초보자교실: 코스에서 지켜야할 예의 

 

골프에 처음 입문한 새내기 즉 초보자들은 용어부터 경기 규칙에 이르기까지 낯설고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궁금하신 내용이 많지요. 그런 부분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께요.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코스에서의 예의를 알아봅니다.

 

 

1. 안전의 확인

2. 다른 플레이어에 대한 배려

3. 플레이 속도

4. 코스의 선행권

 

위의 4가지 항목으로 알아봅니다.

 

 

 

<사진>스포타임 실외 골프연습장 모습.

 

 

1. 안전의 확인(Safety)

 

플레이어는 스트로크 또는 연습 스윙을 하기에 앞서 클럽으로 다칠만한 가까운 곳 혹은 스트로크나 연습스윙으로 볼, 돌, 자갈이나 나뭇가지 등이 날아 사람이 다칠만한 장소에 아무도 없는가를 확인해야 한다.

 

 

 

2. 다른 플레이어에 대한 배려

 

오너인 플레이어는 상대방 또는 동반경기자가 볼을 티업하기 전에 플레이하는 권리가 인정된다. 플레이어가 볼에 어드레스하거나 볼을 치고 있는 동안은 누구도 움직이거나, 말을 하거나, 볼 또는 홀의 근처나 바로뒤에 서서는 안된다.

 

 

 

3. 플레이속도(Pace of Play)

 

모든 사람을 위하여 플레이어는 지체없이 플레이하여야 한다.플레이어는 자신의 볼이 워터 해저드 밖에서 분실 혹은 아웃오브 바운드가 될 염려가 있는 경우 시간 절약을 위해 잠정구를 쳐야한다. 볼을 찾다가 쉽게 찾지 못할 것이 분명해지면 곧 후속조에게 패스하도록 신호하여야 하며 5 분 이상 찾아본 후에 하여서는 안된다. 패스받은 후속조가 볼의 도달거리 밖으로 나갈 때까지는 플레이를 재개해서는 안된다.


한 홀의 플레이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즉시 퍼팅 그린을 떠나야 한다.만일 어떤 조가 코스에서 지체하여 앞 조와의 간격을 완전히 한 홀 이상 비웠을 때는 후속 조를 패스시켜야 한다.

 

 

 

4. 코스의 선행권(Priority on the Course)

 

따로 정하지 않는 한 2구로 플레이하는 조는 3구 또는 4구의 조에 우선권을 갖으며 패스할 권리도 갖는바, 이에 응하여야 한다.단독의 플레이어는 아무 권리도 없는바 어떤 유의 조에도 양보하여야 한다. 1라운드보다 짧은 라운드를 하는 조는 1라운드 전부를 플레이하는 조를 패스시켜야 한다.

 

 

도움이 되셨나요?

좀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Posted by 스포타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스포타임 2012.10.12 15: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