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형 호흡법.

 

 

유산소 운동에 속하는 수영은 재밌게 할 수 있으면서 생존수단으로도

쓰임이 있는 운동이지요.
몸이나 관절에 무리가 전혀 없으면서 즐길 수 있는 수영은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으로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 중 수영에 가장 기본적인 방법. 자유형!!

 

 

자유형은 처음에 팔을 곧게 뻗어서 배우죠.
그리고서 팔꺽기 자유형을 배우게 될거에요.

하지만 자유형을 할때 초보자에게 가장 힘든것은 호흡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몸이 완벽하게 뜬 상태에서 오른팔, 왼팔을 교대로 움직이며 그중 한번은 호흡을

해야 하는데 호흡을 하는 타이밍과 호흡을 하는 방법에 대해 어려움이 많이 있을거에요.

자유형은 호흡하는 시간도 짧고 얼굴이 반만 노출된 상태라 숨쉬는 것이 많이 힘들죠.

 

 

자유형 호흡을 조금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머리를 완전히 옆으로 돌리지말고 옆을 본다고 생각하고서 턱을 살짝 돌려 호흡만

간단히 할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무리하게 얼굴을 돌릴경우엔 몸의 균형이 흐트러지고 물도 먹게 된답니다.ㅜㅜ)

 

- 호흡하는 쪽의 한쪽눈만 물 밖으로 나온다고 생각하고 (한쪽눈은 물에 잠겨

있어야 해요) 호흡을 하며 어깨에 힘을 주면 가라앉으니까 주의해야 해요.

 

일단 물도 먹어가며 직접 연습을 해봐야 호흡법에 관한 감이 잡힐거에요 ^^

Posted by 스포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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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스포타임 2012.08.29 11: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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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수영 2012.08.29 15: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가을도 되고,,
    몸을 좀 만들어봐야 겠네요..ㅋㅋ
    좋은 정보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