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타임 하체운동-레그프레스

 

안녕하세요. 날씨가 좀 풀렸는지 벌써부터 따뜻한 봄이 막 기다려집니다. 오늘은 스포타임 하체운동 중 대퇴사두근과 대둔근, 그리고 슬굴곡근 운동에 효과적인 레그프레스 기구를 소개할까 합니다.

레그프레스는 하체운동의 필수기구로 운동으로 웨이트트레이닝 기구이며 운동을 많이 접해보지 못한 초보자들에게 적당한 운동기구입니다. 덤벨무게를 조절할 수 있어서 자신의 체형과 근력에 맞게 운동 할 수 있지요.

 

 

 

하체운동 레그프레스는 어떻게 하는 운동일까요?

1. 엉덩이와 어깨를 밀착시킨 다음 발판에 발을 어깨 너비로 벌려서 대고 준비자세를 취합니다.

2. 굽혀있는 무릎을 쭉 피면 허벅지 앞부분과 엉덩이 근육부분쪽에 엄청난 힘이 가해지는걸 느낄수 있어요.

3. 다시 무릎을 굽힐때는 90도가 될때까지 구부려줍니다.

4. 또 다시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굽혔던 무릎을 쭉 펴줍니다.

 

 

 

 

TIP. 발을 벌리는 넓이가 중요합니다. 양 발을 좁혀서 하게되면 레그프레스의 원래 목표를 이루기 힘듭니다. 그리고 발판의 윗쪽에 발을 대면 대둔근 위주로 운동이 되며 발판 아래쪽에 대면 대퇴사두근 위주로 발달하게 됩니다.

 

 

 

 

스포타임 헬스장에 있는 레그프레스 기구는 하체운동치고 허리에 부담이 덜 가는 운동으로 허리가 약하신 분들도 도움이 되실거에요. 레그프레스는 하체강화 운동으로 같은 중량으로 반복하기보다는 중량의 변화를 다르게 하여 운동하는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하체가 약한 여성분들도 무리만 안한다면 하체 탄력을 위해 좋은 운동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Posted by 스포타임.

Posted by 스포타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