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초보자교실.타수의 보고(매치플레이,스트로크플레이) 

 (양재 스포츠센터에서 공개해 드리는 골프초보자들을 위한 경기규칙들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사진>양재 스포츠센터: 스포타임 실외골프연습장 전경모습.

안녕하세요! 스포츠센터 스포타임입니다. 본 블로그를 통해서 계속해서 운동종목별로 초보자교실에 관련된 규칙 등 소양을 위해 연재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도 골프초보자님들을 위한 룰을 알려드릴께요. 오늘 주제는, 타수의 보고에 관한 내용들입니다.

 

골프초보자 교실: 타수의 보고에 관하여!

 (매치플레이? 스트로크 플레이? 어떻게 진행하고 벌타부여는 어떻게 되는지 간략히 살펴봅니다)

기본적인 타수의 보고는, 플레이어의 타수에 벌타를 더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치플레이와 스트로크플레이시 타수의 보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께요.

 

매치플레이(Match Play)

 

(1)벌타가 부가되는 규칙에 따라 처리하는 것이 분명하고, 또 그 장면을 상대방이 보았을 때를 제외하고는, 플레이어는 벌타가 발생하면 상대방에게 되도록 빨리 통보하여야 한다. 만일 상대방에게 통보하지 않은 경우는, 비록 그가 벌이 부가된 것을 몰랐다고 하더라도, 오보를 제공한 것으로 간주된다.


(2)상대방은 한 홀에서의 플레이중 플레이어의 타수를, 또 한 홀의 플레이가 끝난 후에는 방금 끝난 그 홀에서의 타수를 플레이어로 부터 확인할 권리가 있다.  만일 한 홀에서의 플레이중 플레이어가 스트로크수에 관하여 오보를 하였거나 또는 했다고 간주되었을 경우일지라도 상대방이 다음 스트로크를 하기 전에 그 잘못을 시정하면 벌은 부가되지 않는다.

 

(3)또, 한 홀에서의 플레이가 끝난 후 플레이어가 스트로크수를 오보하였거나 또한 했다고 간주되었을 때에도 다음 티잉그라운드에서 아무도 플레이하기 전, 또는 매치의 최종 홀에서는 전 플레이어가 그 퍼팅 그린을 떠나기 전에 그 잘못을 정정하면 벌은 없다. 이것을 이행하지 않으면 그 홀은 패가 된다. 
  

 

스트로크플레이(Stroke Play)

 

Stroke Play: 경기자는 벌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되도록 빨리 자기의 마커에게 통고하여야 한다.

 

 

어떠세요? 조금은 이해가 되셨나요? 스포츠센터 스포타임에서는 별도로 초보골퍼를 위한 골프베이직클래스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필드경험과 프로님을 통해서 배울수 있는 살아있는 포인트레슨이니 초보골퍼분들께는 아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사진>스포타임: 골프베이직클래스 안내.

 

도움이 되셨나요?

좀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스포타임은, 고급멤버십으로 운영되고 있는 양재동 소재 스포츠센터입니다.

Posted by 스포타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