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타임에서 알려드리는 테니스라켓 고르는법

 

 

 

 

테니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가죽공을 맨손으로 쳐넘기던 시절에 비하면 현재 만들어지는 라켓은 엄청난 발전을 했지요. 테니스는 라켓을 이용하여 치고 받는 스포츠로 어찌보면 격하기도 하지만 상대와의 흥미진진한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선호하는 스포츠입니다. 테니스에서 가장 기본적인 스윙에 영향을 주는것은 바로 라켓이겠죠! 무게, 길이, 프레임 크기등으로 영향을 미치는 테니스 라켓! 오늘은 테니스라켓 고르는 효율적인 방법을 알아볼께요.

 

테니스 라켓이 무거울때

강한 파워가 있고 진동이 적다. 반발력이 좋아지고 흔들림이 적어서 안정적인 게임을 즐길수 있답니다. 하지만 무거운 라켓의 주인은 체력이 좋아야만 감당할 수 있겠죠.

 

테니스 라켓이 길수록

스윙의 속도가 빨라지고 파워가 높아지지고 공스핀을 늘릴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하지만 몸에 조작성을 잃어 볼을다루기 힘들기도 한답니다.

 

테니스 라켓 프레임이 클수록

파워가 강하고 공을 칠때 움직임이 적어서 좀더 편한 경기가 될것 같네요.

 

테니스 라켓의 단단한 정도

단단할수록 라켓의 변형이 적고 반발력도 무척 좋아요. 반대로 단단함이 적을땐 유연하게 받아칠수 있는 장점이 있죠.

 

테니스 라켓 줄 패턴에 따라

가로줄은 크로스 스트링이라고 하며 세로줄은 메인스트링이라고 합니다. 공을 칠때 스트링이 적을수록 공의 반발력이강해지며 타구감에도 영향을 줍니다.

 

이와 같은 라켓의 종류를 보기전에 먼저 기본적으로 고민하셔야 하는 부분은? 신체 사이즈와 체력, 그리고 근력을 고려합니다. 본인의 게임 스타일이나 지향하는 게임 스타일을 생각하고 고르시면 될것 같아요. 그렇다고 작고 외소한 사람이라고 가벼운 라켓을 사용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테니스는 단순히 팔힘만으로 스윙하는것이 아니기에 온 몸의 근육을 쓰게 된답니다. 어떤 라켓이 좋은가를 보기보다는 라켓의 특징에 따른 성능이나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라켓 고르는데 고민은 조금 덜게 되셨나요?? ^^

자신의 경기 스타일을 신중히 검토해보고 테니스 코치 또는 구력이 오랜 사람과 상의해 라켓을 선택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이 들어요. 요즘 신제품으로 선보인 국산 라켓이나 기존 외제브랜드는 가격이 상당히 비싼편이지만 처음 테니스를 접하는 분들에게는 기력향상에 큰 도움을 주진 못합니다.초보자의 경우에는 값싼 라켓으로 시작해서 자신의 경기스타일을 파악한 후 자기에게 맞는 고급 라켓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테니스라켓 고르는법 이제 좀 쉬워지셨나요?? ^^

적절한 라켓 구입으로 더 즐거운 테니스 게임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스포타임.

Posted by 스포타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