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센터 탁구장 이용해보셨나요?(탁구예절,스포타임)

(양재스포츠센터 스포타임에서 알려드리는 탁구초보를 위한 탁구예절과 탁구장안내)

<사진>스포타임 탁구장 모습.

 

안녕하세요! 스포타임입니다. 오늘은, 탁구초보자분들을 위한 탁구예절과 스포타임의 탁구장에 대하여 알아볼께요.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스포츠센터에서 탁구를 즐긴다는 것은 또 다른 경험입니다. 기존 탁구장은 좁은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다보니 공기도 탁하고 이리저리 치이는 현상도 많이 발생했잖아요. 하지만, 스포타임의 탁구장은 넓은 공간에 공기순환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어서 훨씬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탁구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4층에 위치한 라켓볼장 1개면을 이용한 2대의 탁구대와 1층에도 별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초등학교 코치로 근무중인 최용식 선생님의 풍부한 경력과 경험을 통해서 전문적인 탁구를 배울 수 있는 강습(레슨)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탁구운동입니다. 연인끼리, 직장동료와 함께 즐긴다면 더없이 좋겠죠.

 

그렇다면, 탁구운동을 즐기기 위한 기본 탁구예절이 따로 있는데요. 지금부터는 탁구예절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센터 탁구장: 탁구초보자분들을 위한 탁구예절

 

예의로 시작하고, 예의로 마무리하는 것이 탁구입니다!

01.규정된 운동복 및 운동화를 신고 간단한 복장을 한다.
02.항상 자기 라켓을 가지고 친다. 부득이한 경우 라켓주인의 허락을 받고 친다.
03.탁구를 치지 전에 항상 서로 인사를 하며 예의를 갖춘다.
04.탁구를 칠 때에 껌을 씹거나 모자를 쓰거나 주머니에 손을 넣고 치는 등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을 금한다.
05.탁구를 치다가 공이 외부로 흘렀을 경우 공을 먼저 주우러 가야되며 상대방이 주우러 갔을 경우 반 정도를 따라가 준다.
06.공이 외부로 나가 옆 테이브로 들어갔을 경우 방해가 되지 않게 밖으로 돌아서 주우러 간다.
07.경기 중 네트나 에지를 했을 경우 ‘미안합니다’ 또는 ‘죄송합니다’ 라고 예의를 표한다.
08.득점을 했다하여 너무 좋아하거나 큰소리로 웃지 않는다.
09.선배나 후배와 칠 때도 기본예의를 갖추며 특히 초보자와 칠 때에 최대한 성실하게 친다.
10.경기가 끝난 후 서로 인사를 하며 게임결과에 깨끗이 승복한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스포타임은, 고급멤버십으로 운영되고 있는 스포트센터입니다.

Posted by 스포타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