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초보자교실-플레이어에 대하여!

 (양재 스포츠센터 스포타임에서 공개해드리는 골프초보자 교실입니다)

<사진>양재스포츠센터: 스포타임 골프장 모습과 분위기.

 

안녕하세요! 스포타임에서는 골프초보자를 위한 기초지식을 공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플레이어에 대하여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볼께요. 유용한 지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1.경기조건/핸디캡

 

 

마커란 스트로크 플레이때 경기자의 스코어를 기록하도록 위원회가 임명한 사람이며 동반경기자가 마커로 될 수 있다. 마커는 심판원이 아니다.

 

(1)경기조건: 플레이어는 경기에 관한 조건을 숙지하고 플레이할 책임이 있다.

(2)핸디캡

a.매치 플레이: 핸디캡이 있는 경기에서는 경기 출발 전에 플레이어들은 서로 상대방에게 각자의 핸디캡을 확정해야 한다. 만일 플레이어가, 주고 받는 스트로크수에 영향을 끼치는 더 높은 핸디캡을 통고하고 경기를 시작한 경우 그 플레이어는 경기실격이 된다. 반대의 경우 즉 낮은 핸디캡을 선언한 플레이어는 그대로 플레이하여야 한다.

 

b.스트로크 플레이: 핸디캡이 있는 모든 경기에서 경기자는 매 라운드마다 위원회에 스코어 카드를 제출하기 전에 자기 핸디캡이 자기 스코어 카드에 제대로 기입 되었는지를 확인 하여야 한다. 자기의 스코어 카드에 핸디캡이 기입되어 있지 않거나 또는 기입된 핸디캡이 경기 조건에서 인정된 것보다  더 높아 그 때문에 받을 스트로크 수에 영향을 주었을 경우, 그는 그 핸디캡 경기에서 실격이 된다.  그렇지 않고 낮게 기입된 경우는 그 스코어는 그대로 채택된다.
※주: 핸디캡 스트로크를 주거나 받는 홀을 사전에 파악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책임이다.

   

 

 

2.스타트 시간과 조, 캐디

  

스타트시간과 조(Time of Starting and Groups)

a.스타트시간: 플레이어는 위원회에서 정한 시간에 스타트하여야 한다.
b.조: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경기자는 위원회가 변경을 승인 또는 추인하지 않는 한 위원회가 정한 조대로 라운드를 하여야 한다. 본항의 반칙은 경기 실격.

 

캐 디(Caddie)
플레이어는 한번에 캐디를 한 명만 동반할 수 있다. 그 이상은 실격이다. 캐디가 규칙을 위반하면 그 플레이어에게 벌을 과한다. 

    

 

 

3.스트로크 플레이의 스코어

a.스코어의 기록: 마커는 각 홀의 종료후 그 경기자와 스코어를 확인하고 기입하여야 한다. 경기의 라운드가 끝나면 마커는 그 카드에 서명하고 경기자에게 건네주어야 한다. 만일 2인 이상의 마커가 스코어를 기록한 경우는 각자 담당한 부분에 대하여 서명하여야 한다.


b.스코어의 서명과 제출: 경기자는 자기의 각 홀의 타수를 확인해야 하고 의문이 있으면 위원회에 질문하여 확정지어야 한다. 경기자는 마커의 서명을 확인한 다음 자기도 부서하여 되도록 빨리 위원회에 제출하여야 한다.


c.스코어 카드의 변경: 경기자가 카드를 위원회에 제출한 후에는 그 기입내용은 변경되지 못한다.

d.스코어의 오기:경기자는 자기 스코어카드상에 각 홀별로 기입된 스코어의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만일 한 홀의 실제의 타수보다 적은 스코어를 제출한 경기자는 경기에 실격되고 실제의 타수보다 많은 스코어는 그대로 채택된다.

 

 

 

도움이 되셨나요? 좀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골프초보레슨 즉, 초보골프 프로그램이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다음을 참조하여 주세요! 아주 유용한 골프초보 레슨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네요.

 

골프베이직 클래스: Golf Basic Class!

 

골프초보자를 위한 스포타임 골프레슨 프로그램입니다. 실전라운딩을 포함한 실제적인 내용을 배울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Posted by 스포타임.

Posted by 스포타임
,